지하철 풍경
많은 사람들은 지하철에서 하루를 시작합니다. 지하철은 버스보다 시간이 정확하고 갈아타기 쉽기 때문에 지하철을 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한국의 지하철은 안천하고 교통 카드를 사용할 수 있어서 이용하기가 편리합니다. 요금도 다른 나라보다 싸고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는 여러 지하철이 있는데 호선마다 색이다르기 때문에 가고 싶은 역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내 방송이 나오기 때문에 어느 역인지쉽게 알 수 있습니다. 지하철 안에는 노약자들만 앉는 노약자석이 있고 젊은 사람들은 할아버지, 할머니가 타시면 자리를 양보합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65세가 넘은 노인들은 무료로 지하철을 이용할 수있습니다.
나는 지하철 안에서 사람들의 다양한 모습을 봅니다. 신문이나 책을 읽는 사람, 음악을 듣는 사람, 휴대전화로 게임을 하는 사람, 꾸벅꾸벅 조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큰 소리로 전화를 하는 사람이있어서 시끄러울 때도 있습니다. 저는 가끔 지하철 안에서 숙제를 하는데 친절하게 가르쳐 주는 한국사람도 있습니다.
좀 복잡하기는 하지만 한국의 여러 사람들과 여러 모습을 볼 수 있는 지하철, 서울에서 어디든지쉽게 갈 수 있게 해 주는 지하철, 이 지하철에서 저도 많은 사람과 함께 하루를 시작합니다.
地铁的风景
很多人是在地铁里开始一天的生活。地铁比公交车的时间准确,换乘容易,所以坐地铁的人很多。
韩国的地铁很安全,可以使用交通卡,乘坐也很方便。票价比其他国家便宜,从凌晨到深夜都可以乘坐。首尔有多条地铁路线,每条路线都是不同的颜色,能够很容易找到想要去的车站。并且有站内广播,可以很容易知道是哪一站。地铁里有老弱专用座位,爷爷奶奶们坐地铁的时候,年轻人会为他们让座。在韩国,65岁以上的老人可以免费坐地铁。
我在地铁里看到了人们各种各样的面貌。有读报读书的人、听音乐的人、玩手机游戏的人、打盹儿的人等等。有的时候会有人大声打电话,感觉有点吵。我有的时候会在地铁里做作业,也会有韩国人很亲切地来指导我。
虽然有点乱,但能够看到很多韩国人和他们不同生活面貌的地铁;带我们方便地去首尔任何地方的地铁;在这样的地铁上,我也和很多人一起开始了新的一天。

